방문을 환영합니다.

한절 묵상

최근 한절 묵상

더보기

한절묵상 내용은, 두란노서원 ‘생명의 삶’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조정민 목사님의 묵상의 글들은 허락을 받고 옮겼습니다.


누가복음 누가복음 07장 18-35절

조정민 2022.03.13 04:25 조회 수 : 2

“메시아가 맞습니까?”
 
23절  누구든지 나로 말미암아 실족하지 아니하는 자는 복이 있도다 하시니라
1. 누구에게나 선입견과 편견이 있습니다. 아무리 사심 없이 보고자 하고 판단하고자 해도 이미 우리 안에 어쩔 수 없는 것들이 있습니다.
2. 따라서 나는 공정할 수가 없고 의로울 수가 없다는 것을 깨닫는 것이야말로 가장 중요한 자기발견이자 가장 정직한 자기고백입니다.
3. 구원이란 이런 자기발견과 고백이 가능하도록 예수님께서 우리 각자에게 약속한 성령을 보내주셔서 우리가 거듭남을 경험하는 것입니다.
4. 세례 요한이 감옥에 갇혔습니다. 헤롯 안티파스의 재혼을 문제 삼은 것입니다. 할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그는 억울하게 감옥에 갇혔습니다.
5. 그에게 더럭 의심이 생겼습니다. “나는 선지자가 당연히 해야 할 말을 하다가 감옥까지 와있는데 대체 예수님은 왜 보고만 계신 걸까?”
6. 감옥으로 찾아온 제자 둘에게 특명을 내립니다. “예수님께 여쭤봐라. 오실 그 이가 당신입니까? 아니면 다른 이를 기다려야 합니까?”
7. 한마디로 당신 메시아 맞는지를 물어보라는 것입니다. 예수님은 이사야서에 예언으로 기록된 말씀을 들어서 메시아임을 분명히 하십니다.
8. “가서 보고 들은 것을 전해라. 맹인이 보며 못 걷는 사람이 걸으며 나병환자가 깨끗함을 받으며 귀먹은 사람이 들으며 죽은 자가 살아난다.”
9. 그 무엇보다도 가난한 자들에게 복음이 전파되고 있다는 사실을 얘기해주라고 말씀하십니다. 그리고 중요한 말씀을 한마디 더 하십니다.
10. “누구든지 나에게 걸려서 넘어지지 않는 사람은 복이 있다.” 자신을 구속한 자들에게 심판을 기대했던 세례 요한조차 넘어질 뻔했습니다.
11. 구원의 징조는 병이 낫고 귀신이 떠나고 죽은 자가 사는 것입니다. 그러나 구원의 본질은 하나님의 자녀 된 신분을 회복하는 것입니다.
12. 구원의 영향력은 정치, 경제, 사회, 문화… 어디건 미치지 않는 영역이 없습니다. 그러나 구원의 본질은 죄로부터 벗어나는 것입니다.
주님. 제가 잘 되는 것에 그만 관심을 갖게 해주소서. 죽은 자의 관을 메고 장례 행렬을 이루며 끝없는 길을 가는 죄인을 애통하게 하소서.
 
/ 베이직교회 목사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나로 소망이 있게 하셨나이다 이 말씀은 나의 곤란 중에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 (시편 119: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