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한절 묵상

최근 한절 묵상

더보기

한절묵상 내용은, 두란노서원 ‘생명의 삶’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조정민 목사님의 묵상의 글들은 허락을 받고 옮겼습니다.


디모데전서 디모데전서 3장 14절-4장16절

조정민 2021.11.27 20:43 조회 수 : 149

 “감사함으로 받으라”
 
4-5절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1. 인간은 환경에 지배되지 않습니다. 자신의 생각에 지배됩니다. 곧 말에 지배됩니다. 내가 듣고 내가 수긍한 그 말이 나를 끌어갑니다.
2. 때문에 무슨 말을 듣느냐가 인생을 갈림길에 세웁니다. 누구의 말을 듣느냐에 따라 전혀 다른 인생의 행로와 여정이 펼쳐지게 됩니다.
3. 믿음은 들음에서 납니다. 그리스도의 복음을 듣고 믿으면 자유의 길로 접어들어 진리의 세계로 나아갑니다. 복음 자체가 생명입니다.
4. 그러나 진짜가 있는 곳에 반드시 가짜가 출현하듯이 진리가 선포되면 언제나 거짓 진리, 유사 진리가 횡행합니다. 언제나 그렇습니다.
5. 초대교회는 두 가지 거짓 가르침이 진리의 터 위에 세워진 교회를 흔들었습니다. 그 하나는 영지주의자들의 거짓된 영성의 유혹입니다.
6. 그들은 영과 육을 분리했습니다. 영은 선하고 육은 악하다고 주장합니다. 그 결과 몸으로 행한 그 어떤 죄도 의미가 없다고 말합니다.
7. 그들은 성경보다 더 높은 진리를 신비한 존재로부터 직접 받았기에 하나님께 더 가까이 있으며 더 높은 특권 계층에 속했다고 말합니다.
8. 다른 하나는 율법주의자들의 정통성 주장입니다. 그들에게도 성경만으로는 부족합니다. 거룩하기 위한 특정의 절차와 행동이 필요합니다.
9. 둘 다 금욕적인 수행을 강조합니다. 혼인에 대해서나 음식에 대해서 지나친 금욕이나 절제를 요구합니다. 참 경건과는 거리가 먼 것입니다.
10. 바울이 강조합니다.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습니다.” 인간이 악하고 추할 따름입니다.
11. 특정한 시간과 장소에서 드러내는 특정한 행동이 거룩이 아니라, 모든 것을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게 하는 삶이 신앙의 참된 경건입니다.
12. 따라서 경건 훈련은 종교적 행위를 더 늘리는 것이 아니라 말씀과 기도의 영향력을 일상의 삶 전반에 스며들게 하는 일관성을 뜻합니다.
주님. 종교적 경건이 아니라 일상의 경건에 마음을 다하게 하소서. 진리 안에 머물러 이웃을 더 사랑하고 날마다 열매를 풍성히 맺게 하소서.

/ 페이스북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나로 소망이 있게 하셨나이다 이 말씀은 나의 곤란 중에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 (시편 119: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