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문을 환영합니다.

한절 묵상

최근 한절 묵상

더보기

한절묵상 내용은, 두란노서원 ‘생명의 삶’에서 발췌하였습니다.
조정민 목사님의 묵상의 글들은 허락을 받고 옮겼습니다.


디모데후서 디모데후서 1장 1-7절

조정민 2021.12.17 07:15 조회 수 : 176

 “하나님이 주신 마음”
 
7절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두려워하는 마음이 아니요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니
1. 사도 바울이 사랑하는 아들과 같은 디모데를 위해 기도하는 까닭은 주께서 은혜와 긍휼과 평강을 부어주시기를 간절히 원하기 때문입니다. 
2. 또한 하나님이 디모데에게 주신 은사가 다시 불일 듯 일어나기를 전심으로 바라기에 바울의 기도는 어떤 기도보다도 뜨거운 기도입니다.
3. 바울은 밤낮으로 기도하는 가운데 쉬지 않고 디모데를 생각한다고 밝힙니다. 무엇보다 디모데의 청결한 양심에 대해 주님께 감사합니다.
4. 담백한 이야기 속에서 우리는 많은 것을 생각하게 됩니다. 사도 바울이 생각해야 할 교회는 얼마나 많으며 사역은 얼마나 많겠습니까?
5. 그가 또 생각해야 할 사람과 기도해야 할 사람이 한둘이겠습니까? 그러나 바울이 기도할 때마다 언제나 디모데를 위해서 기도합니다.
6. 누구건 하루 이틀 기도할 수 있습니다. 누구라도 세 이레건 사십일이건 사람을 놓고 기도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평생 기도는 어렵습니다.
7. 그렇게 기도하던 바울이 디모데에게 반드시 해야 할 조언을 기록합니다.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것은 결코 두려움이 아님을 기억하라.’’
8.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이 믿음을 점검할 수 있는 중요한 기준점입니다. 하나님을 바르게 믿는 믿음의 특징은 두려움이 없는 믿음입니다. 
9. 야곱은 처음 만난 바로가 두렵지 않았습니다. 다니엘의 세 친구는 풀무불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열두 사도들도 죽음이 두렵지 않았습니다.
10. “하나님이 주시는 것은 오직 능력과 사랑과 절제하는 마음이다.” 부모가 자녀를 사랑하면 무엇을 주겠습니까? 더없이 중요한 성령입니다.
11. 나쁜 아버지도 자녀에게 좋은 것을 줄줄 아는데 하물며 하나님 아버지가 사랑하는 자녀들에게 무엇을 주시겠습니까? 언제나 성령입니다.
12. 성령이 아니고서는 하나님의 일을 감당하지 못합니다. 성령의 능력과 사랑과 절제가 없이는 하나님의 일은 결코 이뤄지지 않습니다.
하나님. 마른 뼈가 일어나 군대가 되듯 이 시대에도 동일하게 하나님의 백성들이 그 백성답게 살 수 있도록 성령의 권능을 부어주소서.
 
/ 페이스북

 

"주의 종에게 하신 말씀을 기억하소서 주께서 나로 소망이 있게 하셨나이다 이 말씀은 나의 곤란 중에 위로라 주의 말씀이 나를 살리셨음이니이다 " (시편 119:49-5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