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자(역자) : 데비 애커먼(전의우) / 출판사 : 규장
도서 소개
온 마음으로 나를 사랑하시는 하나님께
전부를 맡기고, 희생하고, 섬기며 누리는 기적의 삶
당신의 맡김 지수가 꽤 높다고 느낀 날이 있었는가?
당신의 길을 가로막는 누구에게라도, 걸려오는 어떤 전화에도, 인터넷을 통한 어떤 연결이라도 “다 덤벼”라는 태도로 헤쳐 나온 날이 있었는가? 나는 이런 날이 적지 않았다.
심지어 나의 맡김이 온 마음을 다한 ‘킹사이즈’(king-size)라고 느끼는 날이 계속되기도 했다.
나는 회의가 길어지고, 비행기가 지연되며, 늦게까지 서재에 박혀 글을 쓸 때도 팔팔했다.
이런 날은 하루를 마무리할 때면 소진되었다고 느껴지지 않고, 나 자신을 쏟아부었다고 느낀다. 정말 멋진 느낌이다.
킹사이즈의 온 마음 다하기를 생각할 때 깨닫게 된다.
이 개념은 매일 혹은 매주 되풀이하는 특정한 개인적 행위와 이따금 다 팽개치고 놀고 싶은 유혹을 초월한다.
이것은 오직 그분만을 위해 살 만큼 하나님께 헌신된 삶,
모든 걸 제쳐두고 더 못한 것에 안주하고픈 유혹을 이겨내는 삶을 말한다.
_ 본문 중에서
프롤로그
완전히 구석구석 맡기기
내가 아침마다 하는 일이 있다. 기도 중에 하나님께서 성경을 통해 하시는 말씀을 일기처럼 기록하는 것이다. 오랫동안 성령의 인도를 따라 ‘기다림’이나 ‘온유’ 같은 주제를 택해 성경의 여러 책을 한 절씩 훑으며 연구했다.
몇 년 전에 구약성경을 공부하는데 전에 없이 한 구절이 눈에 번쩍 뜨였다.
“그러나 내 종 갈렙은 다른 영(a different spirit)을 가졌고 온 마음으로 나를 따르기 때문에 내가 그를 그가 갔던 땅으로 인도해 들이고 그의 후손들이 그 땅을 유산으로 받게 하리라”(민 14:24, NIV 직역).
내가 이 구절 앞에 딱 멈추었을 때, 성령께서 내 마음에 이런 질문을 일으키셨다.
‘나는 다른 영을 가졌는가?’
곧바로 다른 질문이 이어졌다.
‘나는 온 마음으로 예수님을 따르는가?’
이 두 질문이 내 성경책의 여백에 적혀 있다. 두 질문과 함께 온 마음으로 주님을 따르고, 갈렙처럼 다른 영을 가지며, 하나님만을 위한 삶, 곧 전적인 맡김과 희생과 섬김의 삶을 위한 비법을 찾는 여정이 시작되었다.
우리는 마음과 생각을 완전히, 구석구석 맡긴 채 섬기는가? 그리스도를 위해 자신을 산 제물로 제단에 바칠 때, 우리의 섬김은 그 일에 힘을 더하는가? 갈렙처럼 우리의 구주이신 예수 그리스도를 섬기는 뚜렷이 다른 영을 가졌는가?
이 책에 언급된 성경과 역사와 우리 시대의 선교 현장에서 하나님만을 위해 살았거나 살고 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통해 전적인 맡김과 희생과 섬김으로 우리를 부르시는 예수님의 음성을 들을 수 있을 것이다. 또 이를 통해 그분의 부르심을 이해하고 우리 삶에 적용할 수 있다. 이런 이야기들은 우리가 온 마음으로 하나님을 위해 살면서 더 높고, 더 거룩한 수준에서 그리스도를 따르는 데 무엇이 필요한지를 들려준다.
도서 차례
추천의 글
저자의 말
프롤로그
PART 1 맡김
chpater 01 창조에 깃든 사랑
chpater 02 온 마음을 다하는 사랑
chpater 03 다른 영을 가진 사람
chpater 04 소수의 목소리
chpater 05 문제의 핵심
chpater 06 신명기 방식으로 살라
chpater 07 킹사이즈의 마음
PART 2 희생
chpater 08 십자가를 지는 대가
chpater 09 뒤집어진 세상에서 바로 살기
chpater 10 나뉘지 않는 마음
chpater 11 기꺼이 감수하다
chpater 12 산 제물이 되는 삶
chpater 13 순금 같은 마음
chpater 14 희생의 양면
PART 3 섬김
chpater 15 맡기고 희생하며 섬기라
chpater 16 부르심의 특권
chpater 17 종의 마음
chpater 18 기도로 다가가기
- 도서 이미지 및 도서 소개와 차례는 '갓피플몰'에서 발췌하여 옮겼습니다.